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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활관, 생활관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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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기타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0조 (생활관의 의무)
(1) 생활관은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생활관은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생활관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생활관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생활관이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생활관이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생활관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생활관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생활관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원은 생활관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생활관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생활관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생활관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생활관은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생활관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생활관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18조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12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생활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생활관은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생활관이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생활관은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생활관은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회원의 게시물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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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18조 (손해배상)
(1) 생활관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단,
(2) 생활관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면책조항)
(1) 생활관은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생활관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생활관은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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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생활관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생활관은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20조 (통지)
(1) 생활관이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생활관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생활관은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 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2014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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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부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파기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선정하고,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통해 원본 및 백업본을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이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정기적인 직원 교육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3. 물리적 조치 : 정보전산원,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이용 부서 등에 대한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통제
제9조(개인정보 관리책임관)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관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총괄 관리책임관
- 성명 : 이 보 형
- 직책 : 사무국장
- 연락처 : 02-970-6080 / FAX : 02-970-6088
- 이메일 : bon15@seoultech.ac.kr
2. 개인정보 분야별 관리책임관 : 개인정보파일 보유 부서장
- 관리책임관 : 생활관장
- 개인정보파일명 : 사생관리
- 연락처 : 02)970-6180
- 이메일 :snut016@seoultech.ac.kr
3.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사무국 총무과
- 담당자 : 이 지 숙
- 연락처 : 02) 970-6095 / FAX : 02)970-6088
- 이메일 : bon15@seoultech.ac.kr
제10조(개인정보 열람청구)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 사무국 총무과
- 담당자 : 이 지 숙
- 연락처 : 02) 970-6095 / FAX : 02)970-6088
- 이메일 : bon15@seoultech.ac.kr
②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안전행정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안전행정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 (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I-PIN)이 있어야 함)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으로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래의 기관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전화 : (국번없이) 118 (ARS 2번)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www.1336.or.kr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주소 : (138-803)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제12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①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CCTV)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방범(도난예방)? 시설안전?화재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범위: 대학본부, 생활관, 주차장 등 주요시설물을 촬영범위로 288대 설치
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생활관 : 생활관 생활관장
- 그 외 시설물 : 사무국 총무과장
4. 영상정보 촬영신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 상시(24시간)
-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5~30일
- 영상정보 관리 위탁업체 : 주)에스원(SECOM) / 02)973-8250
5. 영상정보 확인방법 및 장소 : 관리책임자에게 요구(사무국 총무과)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 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합니다.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3. 7. 10.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1. 3. ~ 2012. 8. 30. 적용
- 2012. 8. 31. ~ 2013. 7. 9. 적용
개인정보파일 목록
파일명 : 사생관리
운영 근거 : 생활관규정 제19조(관생선발)
운영 목적 : 생활관생 선발 및 관리
개인정보의 항목 : 성명, 학부, 학과, 학년, 학번, 성별, 연락처, 재학여부, 입학전형타입, 성적, 이수학점, 국적
관리책임관 : 생활관장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교외주거정보서비스 회원은 아래 개인정보 제공 등에 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 다만, 교외주거정보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받은 정보는 이 서비스를 통해 게시물을 홍보하는데 필수적인 항목으로 해당 정보를 제공받지 못할 경우 공정한 운영을 위해 사용을 제한됩니다.
- 따라서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를 하지 않을 경우 게시물 게재를 할 수 없으며, 회원의 동의 거부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은 아래에 제시되는 모든 동의 사항에 해당됩니다
교외주거정보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생활관(이하 “생활관”이라 함)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이하 “교외주거정보서비스”라 함)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및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이용자: 교외주거정보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생활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생활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교외주거정보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생활관이 제공하는 교외주거정보서비스의 정보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생활관은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생활관 내부의 규정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4. 비회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생활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생활관이 승인한 회원 본인의 아이디를 말합니다.
6.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생활관이 승인한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서비스: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교외주거정보서비스를 의미합니다.
8. 게시판: 그 명칭, 형태, 위치와 관계없이 회원 및 비회원 이용자에게 공개할 목적으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이하 "게시물"이라 합니다)를 회원이 게재할 수 있도록 생활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상의 가상공간을 말하며, 일부 게시판에 관해서는 특정 등급의 회원만이 이용 가능합니다.
9. 별칭: 인터넷사이트에서 아이디와 함께, 또는 아이디를 대신하여 회원을 식별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신청과 생활관의 승인에 의하여 설정되는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0. 운영자: 생활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생활관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생활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부동산 매물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
2) 부동산 매물 등록 서비스
3) 기타 관련 서비스
2. 생활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이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중단)
1. 생활관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중단, 개선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생활관은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5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생활관은 이메일, 이동전화 단문메시지서비스(SMS), 전화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생활관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으로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6조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의 변경)
1. 이용자는 생활관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 등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생활관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생활관으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 하고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교외주거정보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생활관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생활관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제4항의 변경사항을 생활관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생활관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생활관은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생활관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생활관은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7. 생활관은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메뉴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 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생활관에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고 생활관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즉시 수락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생활관은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생활관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4)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신규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판촉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생활관은 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이후에는 재가입이 불가능하며, 모든 가입은 신규가입으로 처리됩니다.
2. 생활관의 해지
1) 생활관은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②생활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③제 7조 제 2항의 승낙거부 사유가 추후 발견된 경우
④생활관이 정한 서비스 운영정책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반한 경우
⑤기타 생활관이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생활관이 해지를 하는 경우 생활관은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생활관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생활관은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생활관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생활관”이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1. 생활관은 이용자의 회원가입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아이디
2)비밀번호
3)이름
4)별명
5)성별
6)이메일
7)주소(부동산 매물등록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인 경우)
8)전화 번호(부동산 매물등록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인 경우)
2. 생활관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3)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생활관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생활관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생활관이 갖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생활관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생활관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생활관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생활관은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생활관은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2) 생활관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생활관으로부터 서비스 이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아이디, 전화번호를 비롯하여 이용계약 해지와 서비스 이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8. 생활관은 새로운 업체가 제휴사 또는 제휴영업점의 지위를 취득할 경우 제7조 2항에서 정한 것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이 때 회원이 별도의 이의제기를 하지 않을 경우 교외주거정보서비스 제공이라는 필수적인 목적을 위해 해당 개인 정보 제공 및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9. 모든 이용자는 교외주거정보서비스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해서는 안 되며, 위반 사용으로 인한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책임 있게 관리하여 타인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이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9조 (부동산 매물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
1. 부동산 매물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는 생활관이 이용자 스스로 해당 정보를 확인 및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2. 생활관은 교외주거정보서비스 인터넷 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에 대해서 정확성이나 신뢰성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그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보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며, 정보의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생활관은 교외주거정보서비스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의 내용을 수정할 의무를 지지 않으나, 필요에 따라 개선할 수는 있습니다.
제10조 (부동산 매물 등록 서비스)
1. 부동산 매물 등록 서비스는 회원이 매물정보(부동산 거래정보 및 거래 물건에 대한 다양한 부가정보)와 회원 연락처(회원의 주소 및 휴대폰 번호)를 직접 교외주거정보 인터넷 사이트에 등록하여 이용자에게 노출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2. 생활관은 회원이 등록한 매물정보의 노출순서 및 영역의 추가 등에 대한 결정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생활관은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매물정보 등을 교외주거정보서비스 인터넷 사이트 이외의 다른 인터넷 사이트 등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3. 생활관은 회원이 등록한 매물정보에 대해 등록 후 24시간 이내에 해당 매물정보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며, 진위 여부 확인 즉시 해당 매물을 노출합니다.
4. 회원이 등록한 매물정보가 실제 매물정보와 불일치 하는 경우 생활관은 회원이 가입시 제공한 전화번호를 통해 회원에게 매물정보의 수정을 요청합니다. 생활관이 회원이 제공한 연락수단으로 2회 이상 연락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전항에 따른 생활관의 정당한 매물정보 수정 요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24시간 이내에 매물정보(거래완료 혹은 노출종료와 같은 매물상태 변경 포함)를 수정하지 않을 경우, 생활관은 해당 매물정보의 노출을 중지하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6. 생활관은 교외주거정보서비스에 등록된 매물 중 사회통념, 관례 및 생활관의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거래가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의 삭제를 요청하거나 직권으로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 혹은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교외주거정보서비스에 거래부적합 부동산 매물을 등록할 경우, 거래부적합 매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해당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제 4장 책임
제11조 (생활관의 의무)
1. 생활관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생활관은 이용자 상호간의 거래에 있어서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거래 행위에서 발생하는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생활관은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생활관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3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만약 다음 각호와 같은 행위가 확인되면 생활관은 해당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생활관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3)타인의 정보 도용
(4)허위 매물 정보의 등록
(5)생활관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6)생활관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7)생활관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직방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사기 및 악성 글 등록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에 방해되는 행동
(10)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생활관이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생활관은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는 모든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생활관은 생활관 정책에 위반한 행동을 하는 특정 회원의 ID를 삭제할 수 있고, 이용 중지 등의 모든 서비스 제한 조치를 이용자에게 통보 없이 직권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생활관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이 교외주거정보서비스를 이용하여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생활관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생활관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5조 (책임의 한계 등)
1. 생활관은 무료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에 관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관계법령의 벌칙, 과태료 규정 등 강행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2. 생활관은 천재지변, 불가항력,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항으로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생활관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정보 및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생활관은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한 신뢰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 본인의 책임이며, “생활관”은 매물정보를 등록한 “회원”에 의한 사기, 연락 불능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직접, 간접, 부수적, 파생적, 징벌적 손해, 손실, 상해 등에 대하여 도덕적,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통하여 노출, 배포, 전송되는 정보를 “이용자”가 이용하여 발생하는 부동산 거래 등에 대하여 “생활관”은 어떠한 도덕적, 법적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6조 (손해배상 등)
1. 생활관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생활관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련 법령이 규율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2. 생활관이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생활관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생활관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가 생활관을 상대로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경우에는 회원은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생활관을 면책시켜야 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7조 (분쟁해결)
1. 생활관은 이용자 상호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분쟁은 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2. 이용자 상호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8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생활관과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생활관과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제1조 (적용일자)
이 약관은 2014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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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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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비밀번호 암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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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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